본문 바로가기
성공스토리

스페셜리스트와 제너럴리스트는 뭐가 다를까?

by 라이킹lee 2022. 10. 5.

1. 스페셜리스트에 비해 제너럴리스트는 장점이 뭘까?

  유명한 작가 레오 톨스토이(Leo Tolstoy)는 "전쟁과 평화(War and Peace)"에서 "그의 눈은 항상 토지의 특정 부분이 아니라 전체 토지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니콜라이의 농업 사업이 가장 빛나는 업적입니다."톨스토이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여기에서 "일반 주의자"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렇다면 제너럴리스트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개념적 추론 능력을 향상합니다.저자는 책에서 강조합니다: 도전이 더 제한적이고 반복적일수록 자동화를 강요받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문제 또는 분야는 큰 보상을 거둘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공장의 일선 작업자는 매일 단순하고 반복적인 작업에 종사하며 그들의 과제가 매우 제한적이며 개념 지식을 습득하여 다른 분야에서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창의성을 고취하십시오. 한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인 어린이는 여섯 가지 집 규칙을 따라야 하는 반면 창의적인 가족은 한 가지 규칙만 따릅니다. 후자의 부모는 자녀를 미리 제지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사일로를 제거하고 마음에 열린 공간을 제공하면 창의성이 극대화됩니다. 이것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해당됩니다. 규칙을 잘 지키는 것은 나쁠 것이 없지만, 지나치게 규칙을 지키면 스스로를 묶고 많은 결점을 남길 것이다. 당신이 너무 딱딱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너럴리스트"가 있으면 자신의 가능성을 더 많이 탐색하고 경험을 뛰어넘고 외부인의 장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고의적인 연습을 보면 '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이론이 있다. 10,000시간 이상의 지속적인 노력이 있어야 직업이 성공한다. 하지만 이 이론도 의문의 여지가 있다. 과연 성공할까? 조작성이 강한 단순한 사업에 종사하고 계시다면,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분명히 더 나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복잡한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어떤 식으로든 계획적인 연습을 통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하지만, 예를 들어 10,000시간 동안 글쓰기를 고집하면 좋은 책을 쓸 수 있을까? 또한, 의도적인 연습은 이후의 변화에 ​​대한 동기도 죽일 것입니다. 이것은 많은 스포츠 선수들에게서 가장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선수가 화려한 경력을 가질 때 그것은 의도적인 연습의 결과일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 많은 선수들이 이후 은퇴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은퇴.. 오랜 기간 동종업계에 종사해 동종업계 취업에 익숙하지만, 자신의 직업에 만족하지 못하면 기다림에 빠져 새로운 업종에 도전할 의욕이 없는 경우가 많다. 이전의 인내심으로 다른 직업으로 진로를 바꾸면 분명 성공하겠지만, 초기 선수들의 고의적인 연습으로 매몰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이직에 대한 저항이 컸다. 경험이 실제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이끌 수 있습니까? 전문가가 정말 문제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입니까? 사실 이 둘도 같은 문제이고 전문가들이 가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다.

2. 제너럴리스트가 되는 방법 

  제너럴리스트를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 어떻게 이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까? 수평적평신도의 용어로 과거 지식과 전문 기술을 새로운 분야로 이전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글쓰기를 좋아한다면 뉴미디어 시대에 글쓰기 능력을 전수하거나 기사를 제출하거나 플랫폼에 게시하여 개인 영향력을 높이고 개인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각하려고 하면 업계의 기본 논리 중 일부를 마스터하고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서 새로운 것을 시도하십시오. 이렇게 하는 것의 가장 큰 장점은 시야를 넓히고 문제를 다각도로 볼 수 있어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큰 나무에 대해 당신은 벌목꾼이고 좋은 목재를 보고, 당신은 목재 사업을 하고 은백색 꽃을 보고, 당신은 화가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봅니다. 자신을 발견하기를 고집하십시오. 자기 발견의 과정은 자신의 가치를 찾는 과정이다. 필드 A에 평균 성적이 있고 필드 B에 평균 성적이 있을 수 있으며, 필드 A와 B를 통합하면 두 필드 모두의 이점이 있으므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자신을 발견하는 끈기는 자신을 재형성하는 것이기도 하고, 자신의 특성을 드러내고 독특한 자신이 되는 것이기도 하다. 자신을 발견하는 방법? 스티브 잡스가 말하길, 주의 깊게 들어보면 어떻게 하는지 알려줄 것입니다.

3.요약

Bill Gates는 솔직하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의 전문적인 경험은 일반주의 모델과 매우 일치합니다. 컴퓨터에 대한 나의 사랑은 항상 다른 많은 관심과 혼합되어 있으며, 이것이 Microsoft의 성공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인공지능 시대에 제너럴리스트는 전문가보다 유연하고, 기계보다 변동성이 크고, 경쟁력이 있습니다. 기술의

'성공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제력 있는 사람 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1) 2022.10.03

댓글